본문 바로가기
카테고리 없음

표준 재직증명서 작성 방법 및 양식 무료 나눔

by 캠벨1000 2020. 6. 25.
반응형

안녕하세요. 캠벨입니다.

오늘은 재직 증명서 작성을 함께 해보는 시간을 가져보겠습니다.

 

 

재직증명서란 본인이 어떤 직장에 소속되어 있거나 어떤 직책을 맡고 있음을

재직증명서를 발급하는 회사(기관)가 보증하는 서류를 말합니다.

 

근로기준법 제39조에 따르면 근로자가 요청하는 경우 회사는 재직증명서를 발급해야 하는

의무를 가지고 있습니다(30일 미만 근로자, 퇴직 후 3년이 지난 경우 제외)

 

따라서 인사관리나 경리 실무를 담당하고 계신 중소기업 담당자라면

표준화된 재직증명서 하나 정도는 가지고 계셔야 업무를 진행하는데 무리가 없습니다.

 

 

내용은 간단합니다. 작성방법을 알아볼까요:)

 

-----------------------------------------------------------

 

1. 회사 정보

재직증명서를 발급하는 회사의 정보를 간단하게 적으시면 됩니다.

회사명, 업종, 소재지 등으로 회사를 특정해줍니다.

 

 

2. 근로자(재직자) 정보

근로자의 정보는 좀 더 자세하게 적어볼까요?

소속 부서, 직위, 성명, 사번, 입사일, 주민번호, 주소

이 정도면 충분히 근로자도 특정되었네요.

 

 

3. 용도와 제출처

재직증명서는 외부에 해당 근로자가 재직하고 있음을 증명하는 것이 목적이므로

기본적으로 제출에 그 작성 이유가 있습니다. 

통상 어느 곳에 제출하는지를 적어줍니다. 관공서냐 은행이냐 타회사이냐 등등입니다.

세부적인 제출처와 수량도 기재하면 좋겠네요.

 

 

4. 재직기간과 담당업무

기간은 중요하죠. 특히 은행 대출 같은 경우는 재직기간도 중요한 심사 기준이기 때문입니다.

담당 업무는 간략하게 기재해 주면 더욱 좋겠습니다.

 

-----------------------------------------------------------

 

※ 외부로 나가는 문서인 만큼 깔끔하고 명확하게 없어 보이지 않는

수준의 양식이어야 할 것입니다. 타기관에 제출할 때 소속 근로자들이 부끄럽지 않도록:)

 

재직증명서(무료나눔_캠벨).hwp
0.04MB

 

이상으로 재직증명서 작성방법에 대해 알아보았습니다.

위 재직증명서 무료양식이 구독자 여러분의 업무에 도움이 되었으면 합니다.

 

 

도움이 되셨다면 공감♥ & 구독 클릭 부탁합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