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캠벨입니다.
오늘은 퇴사자들의 4대보험 상실일을 알아보고 증빙 자료를 출력하는 방법을
단계별로 차근차근 알아보는 시간을 가져보겠습니다.
4대보험하면 보통 4대보험 정보연계센터나 통합징수포털을 생각하시는 분이 많습니다.
해당 사이트에서는 보통 현재 기준으로 가입자 명부나 사업장 가입 증명을 발급 받으시죠.
그러나!!
과거에 퇴사한 퇴사자들은 명단에서 확인할 길이 없습니다.
연구개발 과제 등 정부 사업에 참여하는 중소기업은 과거 퇴사한 인원의 퇴사일자를
증명해야 하는 경우가 종종 발생합니다. 이럴때 어디를 가야하는지 지금부터 알려드리도록 하겠습니다.
바로 고용산재보험 토탈서비스 입니다.
순서대로 차근차근 알아봅시다:)
(잘 따라오세요!!!)
① 위 사이트에 들어가시면 왼쪽 중단쯤에 로그인 버튼이 있습니다. 클릭하세요.
② 사업장/사무대행/의료기간/개인이 있는데 저희는 회사의 입장에서 퇴사자의 상실일을 알아보는 것이니
사업장 탭에서 사업장명의인증서를 선택합니다.
③ 사업장 등록번호를 입력하시고 로그인해봅시다.
④ 아래 보이는 화면이 로그인 후 첫 화면입니다. 사업장으로 이미 선택이 되어 있구요.
사업장 탭 하위 선택지를 보시면 "증명원 신청/발급"이라는 버튼이 보입니다. 클릭하시구요.
⑤ 증명원 신청/발급에서 화면 좌측에서 "고용 산재보험 사업장 취득자 명부 신청"을 클릭합니다.
⑥ 이제 신청서 작성만을 남겨두고 있습니다. 여기서 신청서 화면이 보이지 않으시는 분은
우측 상단에 키보드사용자 기능 선택을 체크해서 관련 프로그램을 설치하세요!!
신청서가 아래와 같이 보이신다면, 사업장 관리번호 빈칸 오른쪽에 돋보기 표시를 클릭합니다.
그러면 다음과 같이 사업장 정보조회 팝업이 뜹니다. 여기서 회사 정보를 확인후 선택하시면
나머지 정보들은 알아서 자동으로 불러와집니다:)
대략적인 퇴사시점만 알고 계신다면 조회기간을 맞추어 신청하시면 되겠습니다. 간단하죠?!!
※ 발급용도는 법원/동사무소/보험회사/발주처 등등이 있는데 정부기관에 제출하시는거면
관공서를 선택하시면 되겠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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아래 보시는 것이 고용 산재보험 사업장 자격취득자 명부입니다.
필요한 퇴사자의 취득일과 상실일이 확인 가능하네요. 출력하시면 되겠습니다.
이상으로 퇴사자의 상실일을 확인할 수 있는 고용 산재보험 사업장 자격취득자 명부
신청서 작성방법 및 증명원 발급 방법을 알아보았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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